본문 바로가기
나의낙서장

[잡채요리]우리집 잡채만드는방법

by 인터넷일일사 2012. 2. 3.

잡채요리 - 집에서 잡채만드는방법

이번 설명절에 잡채요리를 집에서 만들었는데 미숙하지만 잡채만드는방법을 공개해본다

항상 와이프혼자 잡채를 만들어서 힘든지도 모르고

매일 한다는말이 잡채 고까이거 대충 볶고

당면삶아서 비비면 되는게 뭐 어렵냐고 했는데

막상 잡채를 만들려고 하니 뭐부터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야채나 고기를 얼마나 볶아야하는지 헷갈리는게 한두가지가 아니드라구요 ㅎㅎ

그럼 먼저 우리집 잡채만드는 재료부터 안내하겠읍니다

당면,오뎅,잡채용고기,버섯,양파,시금치,당근,

이번 잡채요리 하면서 넣은재료들이며

맛살이나 햄 그리고 그외 좋아하는 재료는 알아서 넣어도 되는데

우리집은 여기에 다른때는 콩나물을 넣었는데 앂이는맛이 있어서 도 좋은것 같더라구요 ㅎ

참고로 이번에 당면은 1,200g을 했읍니다

평상시에는 500g정도 하는데 명절이라 조금 많이 했죠



난생처음 잡채요리한다고 정신이 없어서 사진도 제대로 못찍고 후라이판에

볶는사진은 버섯하나밖에 없네요 ㅎㅎ

모든 잡채재료를 볶을때는 기본적으로 소금간을 조금씩하면서

볶아주어야 나중에 먹을때 더 맛있는거라고 와이프가 알려주어서

잡채재료모두 볶으면서 소금을 조금씩 뿌려가며 볶아서는

큰용기 여기서는 다라이에 넣고는 먼저 볶은재료끼리 버물러주고는

나중에 당면넣고 한번더 비벼주어야 한다네요 ㅎㅎ


 


모든 잡채재료를 다 볶고나서 잘 버무려 준후에 이제 당면을 삶아야 하는데

당면을 삶으면서 한가닥씩 들고 잘익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다른재료들도 중요하지만 당면을 얼마나 적당하게 잘 삶느냐에 따라

맛에 승부가 달려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닐겁니다

삶아낸 당면은 찬물에 잘 씻어주고난후

다른 잡채재료들과 비비면서 간장을 넣고 간을 보아도 되지만

우리집에서는 다시 당면을 간장약간과 물조금 그리고 참기름을 조금넣고

다시한번 데워주는데 간장약간은 당면색깔과 간이 베이게 하는효과이며

참기름이나 식용유를 넣는 이유는 당면끼리 붙지 마라는 효과를 가져와서

이렇게 넣고 한번더 볶는다는 표헌이 맞을것 같네요

살짝만 데워준다는 의미로~~~~

이쁜접시에 잘담아서 사진을 찍었어야하는데

설명절이라 다른요리 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사진도 못찍고

오늘 휴대폰사진을 보니 생각이나서 잡채요리 만드는방법 포스팅을 했네요 ㅎㅎ

남편들도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음식을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집에서 갈비찜을 해서 먹을때 찍어논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