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뉴스

오늘 오후2시부터 케이블티비 HD방송중단

by 인터넷일일사 2011. 11. 28.



오늘 우후부터 케이블티비 종합유선방송사업자들이 지상파 디지털방송 송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는데
고래싸움에 새우등터지는격으로 일반시청자들만 불이익을 받게 된것 같다
전국 1,500만 가입자중 400만정도는 디지털 가입자로서 요금을 더내고 시청을 하고 있는데
정말 중단이 된다면 나중에라도 어떻게 피해보상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피해는 불보듯 뻔할것 같다

대신에 현재 각 인터넷사에서 인터넷티비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어부지리로 반사이익이 생길지도 의문사항인데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영향이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든다


아래는 관련기사 내용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들이 28일 오후 2시부터 지상파 디지털방송 송출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날 케이블TV 비상대책위원회는 "지상파 방송 3사가 서면합의에 대한 회신을 하지 않아 결국 합의가 무산됐다"며 "이에 따라 시청자 대상 안내자막 고지 후 오후 2시부터 지상파 3사 방송에 대한 디지털신호(8VSB) 송출을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그동안 재송신료 산정을 둘러싸고 갈등을 지속해 왔다. SO협의회는 지상파측과 구두 합의한 내용을 담은 내용증명을 지난 25일 지상파 3사에 발송하고 28일 정오까지 합의서를 작성할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회신 요구 시한인 이날 정오까지 지상파측은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이에 따라 400만 디지털케이블 가입자 및 아날로그 케이블 가입자 중 HDTV 보유 고객들은 화질이 낮은 일반화질(SD)로만 지상파를 시청해야 한다.

비대위는 "SO는 협상을 위해 양보할 수 있는 것은 다 했지만 지상파측이 구두합의 내용조차 이행하지 않는 상황에서 정상적인 협상은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한편 SO들은 당초 지난 24일 낮 12시부터 지상파 디지털 케이블 방송을 중단키로 했으나 방송 중단 직전에 지상파와의 협상이 진전을 보이고 있다며 이를 보류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