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술마시고 살안찌는 방법

by 인터넷일일사 2010. 8. 10.

♣ 술! 이렇게 마시면 살 않찐다!!

술과 함께 하는 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답니다.

다이어트의 강적, 술!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연말, 구정, 추석, 각종 모임, 회사 회식,......,,,,,등등 계속되는 술자리로 인해 다이어트 계획에 금이 가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술이 무조건 살을 찌게 하는 건 아니라고 하네요.

어떻게 마시냐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도움이 된다고 과음은 몸 생각해서 절대로 뚝!!), 거꾸로 방해가 될 수 있다는 내용 입니다

 

물론 평상시에 귀동냥으로 들어서 전부 알고있는 내용들이지만 실천이 문제가 되겠으며, 경각심 촉구 차원에서 소개 하고자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술이 지방을 제거한다!
술은 긴장을 풀어주기도 하고 지방을 씻어내는 효과도 있답니다.
알코올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 내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이동시켜주거든요.

때문에 적당량 잘 마시면 알코올이 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네요. 중요한 것은 마시는 양과 방법!


●마시기 전, 양을 정하라!
술은 적게 마시고 안주를 먹지 않으면 살찌는 음식이 아닌 것이 분명한데, 술자리에서 안주없이 술까지 조금 마시는 것은 무지무지 어려운 일.

그러니 꼭 술 마시기 전 양을 정하세요. 맥주는 2/3잔, 청주는 맥주잔 1잔, 양주는 2잔을 넘지 않도록! (이론은 그런데 지켜질라나??)

●안주는 이거! - 칼로리가 적은 과일안주!
술과 함께 먹는 안주는 평소보다 많은 양이 지방으로 저장되므로 칼로리와 지방질이 적은 걸로!

 

물론 치킨, 삼겹살, 족발, 쏘세지볶음 등 맛있는 안주들이 눈앞에 아른아른 하겠지만 눈 딱 감고 야채와 과일안주에만 애정을 갖도록 하세요.

안주 자체가 삼겹살 같은 고기일 때는 상추 많이~ 고기 조금~

●술은 이거! - 맥주나 소주보다는 고량주나 양주!
소주, 맥주는 모두 탄수화물과 알코올로 만들어진 술이기 때문에 탄수화물로 인한 자체 열량이 있답니다.

이왕이면 고량주나 양주 보드카를 권합니다.
이 또한 곡식으로 만든 술이지만 엑기스에 알코올을 많이 부어 정제한 술이니 자체 열량이 다른 술에 비해 적답니다.

●2차는 노래방!  집은 걸어서!
술을 마신 후 무조건 2차는 노래방!
술도 깨고 에너지도 소비하고, 1석 2조. 즐거운 음악이 나오면 무조건 신나게 흔들기^^ 웬만한 운동보다도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능하다면 같은 방향인 친구들과 함께 일정 거리를 걸어간 후 교통편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

●술 취해서 잠들지마라!
자기 전에 술을 마셔서는 안 되고 특히 잔뜩 취한 상태로 자는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물론 적게 마시면 이런 일도 없겠지만. 술 기운이 깬 후 잠자리에 들어야 덜 찐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가 여자를 보는법 바로알기  (0) 2010.08.11
녹차의 열가지효능  (0) 2010.08.10
이가시린 진짜이유  (0) 2010.08.10